본문 바로가기
Develop+㈜/- Comp▼Mar△

U+ 日 카시오 LTE폰 `지즈원` 이르면 이달중 출시…`아이폰5와 차별화` 전략

by JoyKim 2012. 12. 15.
반응형
LG유플러스(U+)가 일본 휴대전화 브랜드 카시오의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을 이르면 이달 중 내놓는다.

1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카시오의 LTE 스마트폰 `지즈원(G`zOne) 타입-엘(TYPE-L)`을 이달 중, 늦어도 내년 초에 중저가로 출시하기 위해 카시오 측과 협의하고 있다.

SK텔레콤ㆍKT와 달리 애플의 `아이폰5`를 출시하지 못하는 LG유플러스가 차별화된 전략 외산 휴대전화로 소비자를 공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LG유플러스는 LG텔레콤 시절인 2003∼2009년 카시오와 제휴해 `캔유` 브랜드의 휴대전화를 독점 공급한 바 있다. 당시 캔유 시리즈는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마니아층을 확보했었다.

지즈원 타입L은 방수ㆍ방습 기능으로 외부 충격에 강하고, 온도ㆍ속도ㆍ회전ㆍ방향 등을 감지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에 유용한 것이 특징이다.

구글 안드로이드의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운영체제(OS)를 탑재했으며, 1.5㎓듀얼코어 프로세서와 4인치 화면, 1천8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했다. 내장 카메라는 후면 800만, 전면 136만 화소다. 이 제품은 현재 일본 이동통신사 KDDI의 브랜드인 `au`에 공급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즈원 타입L의 조건과 디자인을 그대로 도입하되, 우리나라 환경에 맞는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한편, 카시오는 지난 2010년 1월 NEC, 히타치와 휴대전화 사업을 통합해 `NEC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스`로 새로 출범했으며,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카시오의 이름을 딴 휴대전화를 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