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 Eco Digital

VR의 멀미 작용과 관련하여 좋은 자료가 있어 보관 및 공유 합니다 .

by JoyKim 2016. 12. 12.
반응형

제가 발췌하는 내용은 대략적인 내용을 보여드리는 글로

글쓴이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아래 링크에 가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VR용 기기 사용시 제일 흔하게 느끼는 증상이기도 하며, 반응속도가 떨어지는 기기를 쓰게되면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기기 사용을 포기하게되는 원인 1순위이기도 하죠. 매번 뉴스나 기사에서 떠드는 '멀미', 이 현상을 한번 제대로 파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업계의 노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멀미멀미 하니까 차멀미랑 같은 걸로 생각하시는데, 비슷하지만 추가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언급하는 '
전정기관'은 귀 안에서 몸의 균형 감각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멀미는 눈으로 들어오는 시각 정보와 전정기관에 들어오는 감각 정보가 다를 때 발생한다
Case 1) 전정기관의 감각 정보는 계속 변하는데, 눈에 들어오는 정보가 불충분하다 (일반적인 차멀미)  
Case 2) 시각정보는 계속 변하는데, 전정기관의 감각 정보 변경이 불충분해도 멀미가 생긴다

Case 2를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게임에서 한대 맞고 뒤로 날아가는 상황입니다. 분명히 눈으로 볼때 나는 뒤로 움직이고 있는데, 몸은 책상에 앉아있으니 머리속에서 '이게 뭐여' 싶은거지요. 이런 상황이 나의 예상을 벗어나서, 빠르고 강하게 일어날 경우에는 멀미가 일어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링크 : http://naver.me/FmKCgBV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