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블로터 http://www.bloter.net/archives/245409
유튜브가 지난 한 해 동안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 및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가장 많이 성장한 국내 유튜브 채널을 공개했다. 요리와 키즈콘텐츠의 트렌드도 발표했다.
전반적으로 케이팝 채널의 강세가 두드러진 가운데 간간히 김이브님, 양띵, 씬님 등 MCN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채널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측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올해 가장 많이 성장한 국내 유튜브 채널 상위 20개 중 해외 구독자 비율이 70% 이상인 채널이 16개다. 개인 크리에이터도 해외 팬덤이 강력하다. 토이푸딩TV와 Nao Disney Toys는 장난감 개봉기를 주로 올리는 채널이고, Engenie Kitchen은 요리 채널이다. 이 채널들 역시 해외 구독자 비율이 7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 먹방영상이다. 먹방만 찍는 전문 BJ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삼둥이가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떠오른 스타 중 한명인 ‘백주부’ 백종원의 영상은 SMR콘텐츠라 유튜브에서는 만날 수 없다.
키즈 콘텐츠의 순위다. 개인적으로는 콩순이가 아직도 팔리고 있었다니 놀랍다.
케이팝은 빅뱅이 압도적이다. 순위 내에 5곡이나 이름을 올렸다.
반응형
'Human Dictionary > - Trend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올해의 컬러 "울트라 바이올릿(Ultra Violet)" (출처 : 다나와) (0) | 2018.01.29 |
---|---|
2018 Graphic Design Trends, 2018년 디자인 트랜드 (0) | 2018.01.12 |
[키덜트] 스타워즈 밀레니엄 팔콘 제품 출시 (0) | 2015.09.22 |
어벤져스2 근 현대식 디자인 포스터~ (0) | 2015.04.30 |
2015년 서울 모토쇼 방문 후기 :) (레이싱걸 사진 포함) (0) | 2015.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