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 Dictionary/- Trend Design

[`15년 결산] “2015년 유튜브 인기 콘텐츠

by JoyKim 2015. 12. 7.
반응형

출처 : 블로터 http://www.bloter.net/archives/245409 

유튜브가 지난 한 해 동안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 및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가장 많이 성장한 국내 유튜브 채널을 공개했다. 요리와 키즈콘텐츠의 트렌드도 발표했다.

youtubeTop (3)

전반적으로 케이팝 채널의 강세가 두드러진 가운데 간간히 김이브님, 양띵, 씬님 등 MCN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채널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측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올해 가장 많이 성장한 국내 유튜브 채널 상위 20개 중 해외 구독자 비율이 70% 이상인 채널이 16개다. 개인 크리에이터도 해외 팬덤이 강력하다. 토이푸딩TV와 Nao Disney Toys는 장난감 개봉기를 주로 올리는 채널이고,  Engenie Kitchen은 요리 채널이다. 이 채널들 역시 해외 구독자 비율이 7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youtubeTop (4)

대부분 먹방영상이다. 먹방만 찍는 전문 BJ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삼둥이가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떠오른 스타 중 한명인 ‘백주부’ 백종원의 영상은 SMR콘텐츠라 유튜브에서는 만날 수 없다.

youtubeTop (1)

키즈 콘텐츠의 순위다. 개인적으로는 콩순이가 아직도 팔리고 있었다니 놀랍다.

youtubeTop (2)

케이팝은 빅뱅이 압도적이다. 순위 내에 5곡이나 이름을 올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