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다운로드 : https://github.com/joykim115/The-birth-of-a-legend.git
변수, 연산자 폴더 참고하세요
변수의 종류 (필요한 메모리에 따라 선언)
1. 정수의 종류
byte age = 10;-> -128~127까지 들어감
short height = 100; -> 3만
int bus = 303; -> -21억~21억까지 들어감 (* 정수는 Intger 인대 int로 줄여 사용, 대부분 int 쓰면 문제 없음) 4byte
long money = 200000; -> +-21억 ~
2. 실수 2가지
float weight = 100.0f; -----> 소수점이 적을 경우 사용 (4byte)
double weight = 100.42747927492749; --> 소수점이 float보다 2배 더 쓸 수 있음(8byte)
* float으로 변수 선언하려면 끝에 f 표기 필요 (double보다 시스템 메모리가 부족해서 그럼)
- float과 double의 차이는 소수점 자리수의 차이, double로 하면 문제 없음
3. 문자
char gender = '남'; --> 1글짜만 표시 가능, 쌍따움표(" ") 아니고 따움표(' ') 만 가능
String name = "홍길동";
* String만 대문자를 쓰는대 사유가 기본 요소가 아니라 Char 여러게를 엮어서 만들었다고 컴퓨터가 생각하기 때문
4. 논리
boolean launch = true ----> true false
*부울렌, 불 - true/false 값 밖에 없음
#이론정리
변수명 = 데이터 ;
기본 데이터 - 정수, 실수, 문자, 논리(boolean)
*다른 데이터는 부품(class)으로 해야함
ㅁ진행순서
1. 변수 선언하고,
2. 값 넣고
3. 시스템 아웃으로 결과값 확인
주석다는법 /* */(길게 넣을때), // (한줄씩 넣을때)
ㅁ이론
C로 짜면 400줄, JAVA 200줄 파이썬이면 40줄이면 짤 수 있음
그 비결은
기존방식은 처음부터 끝까지 가는코드였는대 한계성를 극복하기 위해
부품 조립식 코드로 작성하기 때문임
그렇게 처리하기 위해 부품단위로 쪼개는 것이 Class임
기본데이터
-------------
정수, 실수, 문자, boolean (참과 거짓을 구분)
----------------
boolean(부울렌, 불-true/false)
#코딩예시
package 변수;
public class Me {
/* 주석다는법: 엄청 길게 가능 반드시 종료 표시 해줘야함
* 작성자 : 김조이
* 날짜:2019. 07. 13
* 수정내용: 뿅뿅
*/
// 주석다는법 한줄씩 하는거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yte age; //선언 =>메모리 공간 확보(byte 127까지)
age = 100; //= => 할당연산자, 대입연산자
int money = 10;
double weight = 100;
float eye = 1.3f;
/*플롯은 뒤에 f를 붙여줘야 1.30~으로
오인식해 메모리 부족을 걱정 안함*/
char gender = '남';
String name = "홍길동";
boolean lunch = true;//false
System.out.println("내 이름은:"+name);
System.out.println("내 나이: "+age);
//앞에 문자("") 추가하고 + 붙이면 연결됨
System.out.println("내 돈은:"+money);
System.out.println("내 몸무게는:"+weight);
System.out.println("내 시력은:"+eye);
System.out.println("내 성별은:" + gender);
System.out.println("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lunch);
}
}
예시 2
package 변수;
public class Hous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color = "초록";
String phonenum = "8441234";
// 숫자를 쓸때 계산을 하면 int, 계산을 안하면 String 문자 처리
int homenum = 302;
int floor = 10;
float winsize = 50.5f;
char homeside = '좌';
boolean cold = true;
System.out.println("저희 집 정보 입니다");
System.out.println("집 지붕색깔:"+homenum);
System.out.println("집 전화번호:"+phonenum);
System.out.println("호실:"+homenum);
System.out.println("층수:"+floor);
System.out.println("창문크기:"+winsize);
System.out.println("집 위치:"+homeside);
System.out.println("집이 시원합니까:"+cold);
}
}
'Develop+㈜ > - Computer.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6 - 조건문 만들기 (0) | 2019.07.14 |
---|---|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5 - 순차적 처리 프로그래밍 제어문 처리하기 (0) | 2019.07.14 |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4 - 연산 처리하는 방법 (0) | 2019.07.13 |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2 - 모니터에 텍스트("헬로우월드") 표시하기 (0) | 2019.07.13 |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1 - 이클립스 최초 세팅하기 (0) | 2019.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