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지난 7일 신라호텔에서 8개 분야별 국내 최고의 인터렉티브 마케팅 회사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해 'i-alliance' 조인식을 가졌다.
급성장하고 있는 인터렉티브 마케팅 시장을 선점하고, 새로운 통합 인터렉티브 마케팅 전략을 광고주에게 제시하기 위해 제일기획은 전문 인터렉티브 마케팅 회사들과의 강력한 연대를 구축할 수 있는 'i-alliance'를 체결했다.
이번 제일기획 'i-alliance'에는 인터렉티브 마케팅 각 분야별 대표 회사들이 참여했다.
디스트릭트홀딩스(디지털 에이전시), 태터앤컴퍼니(블로그 마케팅), 브릿지래보러토리(바이럴 마케팅), 메트릭스(온라인 리서치), 에이엠에이닷컴(CRM), 이엠넷(검색마케팅), 언와이드코리아(모바일마케팅), 프레인(온라인PR) 등 총 8개 회사가 'i-alliance'에 가입했다.
이로써 제일기획은 소비자의 인지도를 넓히는 마케팅 초기 활동부터 구매와 구매 이후 과정까지 다양한 단계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는 등 통합적인 인터렉티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i-alliance'는 인터렉티브 시장의 표준화를 위한 공동연구도 진행할 예정이다. 즉 현재 정량화되지 않은 인터렉티브 서비스들의 결과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평가할 수 있는 표준을 공동 연구 과제로 삼아 서비스의 질과 사업모델을 연구해 인터렉티브 마케팅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또한 제일기획은 참여사들과 공동사업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제일기획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i-alliance의 해외 사업 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제일기획 김낙회 사장은 "현재 인터렉티브 마케팅은 세분화된 개별회사의 역량은 뛰어나지만, 개별적 역량을 광고주의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일관된 캠페인이나 프로젝트로 포괄하고 통합하는 능력은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이번 i -alliance는 대한민국 인터렉티브 마케팅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앞선 기술과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디지털 에이전시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일기획은 웹 2,0 시대를 맞아 소비자의 참여를 이끄는 혁신적인 인터렉티브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올해 인터렉티브 마케팅 전담 조직인 'the i'를 출범시켰다
[출처] 제일기획, 분야별 최고 인터렉티브 회사와 i-alliance 맺어 |작성자 샬롬
'Human Dictionary > - AD & PR'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여움) 고양 시청의 새로운 로고 ! (0) | 2012.11.24 |
---|---|
제12회 산타페 광고공모전 (1) | 2012.11.23 |
CREATIVE 옥외광고 (0) | 2012.10.14 |
게임 광고에 출연한 여자 연애인들 ! (0) | 2012.08.18 |
Social Advertisement for Job ! 직업과 관련된 공익광고 모음 ! (0) | 2012.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