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rmation/- ▒ 패션Icon ▒

집에서 혼자하는 네일아트

by JoyKim 2006. 9. 5.
반응형


네일숍에서 받은 것 같은 예쁘고 깔끔한 컬러링과 케어를 면봉, 이쑤시개 등을 이용해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 가제 수건 하나로 큐티클 제거하는 방법부터 쌍꺼풀 테이프를 이용한 프렌치 네일까지, 네일리스트들이 알려준 홈 셀프 네일케어 테크닉 10.
01 Nail Art

프렌치 네일 by 테이프
두께가 3~5mm 정도 되는 쌍꺼풀 테이프를 프렌치 네일 컬러를 바를 만큼만 남겨두고 붙인 뒤 매니큐어를 바른다. 매니큐어가 완전히 마른 뒤 떼어내면 숍에서 받은 것처럼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꽃 모양 by 이쑤시개
이쑤시개 끝을 가위로 살짝 잘라준 뒤, 매니큐어를 묻혀 손톱 위에 찍어준다. 원하는 꽃잎 크기가 크면 이쑤시개의 윗부분을 자르고, 작으면 자르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자. 중앙에 스톤을 박아도 예쁘다.

도트 무늬 by 면봉
면봉은 동그랗고 큰 도트 무늬를 만들 때 유용하다. 베이스 컬러를 말린 후 매니큐어를 면봉 끝에 살짝 묻힌 뒤 손톱 위에 찍어주면 되는데, 이때 면봉의 솜털이 매니큐어 안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매니큐어를 덜어놓고 발라줄 것.

스트라이프 by 물감 붓
손톱에 포인트를 주는 스트라이프는 가장 얇은 굵기의 붓을 이용하면 간편하다. 붓 끝에 원하는 컬러를 충분히 찍은 다음 매니큐어를 펴 발라줄 것. 원색 컬러를 이용한 뒤 위에 펄 매니큐어를 덧발라주면 예쁘다.

콜라주 by 수세미
스펀지 형태로 된 수세미를 아주 소량 잘라 매니큐어에 묻힌 뒤, 원하는 부분만큼 톡톡 찍어준다. 주황과 화이트, 빨강과 화이트 등 차이 나는 컬러 두 가지를 이용해 발라준 뒤 펄 매니큐어를 덧발라주는 게 가장 예쁘다.




02 Basic Care

큐티클 제거 by 가제 수건
샤워 후 손이 적당히 불은 상태에서 엄지손가락에 가제 수건을 말아 쥐고 반대편 손가락의 큐티클을 안쪽으로 꼼꼼히 밀어준다. 가제 수건을 찬물에 적신 후 큐티클 부분을 라인을 따라 동그랗게 밀어주면 깔끔하게 큐티클이 정리된다.

스퀘어 라인 by 파일
스퀘어 라인은 손톱깎이로 손톱 중앙 부분만 살짝 잘라준 뒤 파일로 갈아 모양을 만든다. 먼저 손톱 중앙을 일직선으로 민 다음 옆 라인을 밀어주는데, 이때 옆 부분을 너무 많이 밀어내지 않도록 주의할 것. 손톱에 턱이 생겨 손톱이 쉽게 부러지기 때문.

퀵 드라이 by 얼음물
매니큐어가 완전히 마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하지만 차가운 얼음물에 손을 담그면 퀵 스프레이나 선풍기보다도 더 빨리 말릴 수 있다. 단, 손을 담그기 전 10분 이상 그대로 두어 살짝 말라 있는 상태에서 얼음물에 담가야 한다.




03 Assist

네일 스티커
네일 스티커는 게으른 여자의 최적의 도우미. 베이스 컬러를 바른 뒤 원하는 모양의 스티커를 붙見?끝. 단, 핀셋으로 잡아 손톱 위에 살며시 붙인 뒤 톡톡 두들겨줘야 떨어지지 않는다. 베이스 컬러가 완전히 마른 뒤에 붙일 것.

네일 도장
홈이 팬 곳에 묽은 매니큐어를 붓고 전용 도장에 묻힌 뒤 손톱 위에 찍으면 그 모양이 손톱 위에 그대로 재현되는 도장. 홈에 든 매니큐어가 마르기 전에 빨리 도장을 찍어야 모양을 또렷이 만들 수 있다. 문양판과 스탬프 각 3천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