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an Dictionary/- Book Intro

마케팅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 잭 트라우트

by JoyKim 2010. 2. 25.
반응형

명쾌함이란 무엇일까?

말이나 글 따위의 내용이 명백하여 시원하다. [국어사전]

고객의 뇌리와 마음속에 기억되게 차별화 하는 것. [잭트라우트]

명쾌한 기획서를 쓰는 방법

1.해결책이 단순한가?


2.보편적인 사고방식의 맞는가?


3.쉬운 단어로 만들어져 있는가?


4.사람들이 전폭적으로 공감하는가?


5.시기에 적절한가?

이 5가지를 모두고려하면누구나 명쾌한 기획서를 쓸 수 있다.

명쾌한 마케팅을 하는 법은?..

잭 트라우트는 매우 당연한 이야기를

좋은 예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정말 지키기 힘든 것이지만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할 내용들..

핵심은 딱 한마디이다.


고객의 뇌리와 마음 속에서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

이게 정수고 이게 책의 그리고 마케팅의전부이다!!

평점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