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y Portfolio/-오늘의 구매

SOYO M2PLUS 미니PC 윈도우 재설치(폿맷) 오류 정리

by JoyKim 2024.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원래 별 구매기 안쓰려고 했는데, 중국 미니pc다 보니 해킹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우선 파티션 다 날리고.. 초기화 했는데 그 과정에서 인터넷에 없는 오류 부분을 해결한 내용이 있어 업데이트 합니다.

 

저와 비슷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우선 SOYO M2PLUS 미니PC 폿맷 하면서 제가 참고한 블로그 글 UPDATE합니다.

https://neogr.tistory.com/19

 

N100 미니 PC 구매 / 윈도우 클린 설치하기 (SOYO M2 Plus)

알리에서 며칠 동안 N100 미니 PC를 둘러보다가 최근 물량중 그나마 싸길래 구매했다.(타이밍 잘 잡으면 10만원대 초반까지 내려가는 것 같다.)배송은 10일 걸렸는데 좀 오래걸린 느낌이다. 통관에

neogr.tistory.com

- 좋은글 감사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한 내용 입니다.

- 시스템 - 장치 관리자에서 .. 기타 USB드라이브가 인식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화면을 캡쳐했으면 좋을텐데.. 제가 놓쳐서.. 이미 안되고 계신 분들은 알고 계실태니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류 코드 입니다.:  Port_#0008.Hub_#0001 code 28

 

ㅎㅎ 저는 처음;; usb에 문제가 생긴지 알았습니다. 누군가는 인터넷에 메인보드 장애라고 하고.. 

결론은 제가 우연히 발결한 블루투스 드라이버 입니다.

1) 폿맷하면서.. 드라이브 백업했고, 다시 다 설치했는데 WIFI드라이버가 반만 설치됬었습니다.

저도 제가 아는 지식을 기반으로 장치관리자에 드라이브를 다 열어봤고;;; 오오 이상한대 해서 우연히 찾았습니다.

Intel Dual Band AC-7260 Bluetooth Driver <<- 이게 문제 였습니다.

심플하게 무선랜 모듈은 BT와 WIFI가 2.4대역을 같이 쓰기 때문에 동시에 지원해야하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WIFI드라이버는 설치 BT는 미설치.. 오류 명은 USB허브라고 뜨는 증상입니다.

(이건 판매자한태 교환해도;; 판매자도 못찾고 제조사도 못찾을 컴퓨터에 오묘한 세계 같습니다.. 친구 컴퓨터 고쳐달라고 받아도 제가 못찾을듯.. 제꺼니 열심히 까봤지..)

 

그래서 해결 방법은 심플합니다.

아래 드라이브 설치하시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ㅎㅎ

BT_21.00.0_64_Win10.zip
15.48MB

 

혹시 몰라 위에 드라이브 찾은 url도 남겨놓습니다.

 

https://community.intel.com/t5/Wireless/Intel-Dual-Band-AC-7260-Bluetooth-Driver/m-p/1498799?profile.language=ko

 

Intel Dual Band AC-7260 Bluetooth Driver

Hello, does anyone have bluetooth version older than 20.100.5.1 for intel dual band ac 7260 network card for windows 10(64bit).

community.intel.com

 

ㅎㅎ 오류가 났던 화면이자.. 해결되어 드라이브 잘 설치된 모습니다.

 

 

저는; M2맥북 프로와, M2맥북 에어.. 맥만 2대 있는데..

 

토탈어나힐레이션이라고 고전 게임 하고 싶어서.. 미니 PC샀는데 역시 윈도우는 손이 많이 갑니다. ㅎㅎㅎ

 

대학생 이후로.. 몇시간동안 오류 잡아본게 언제쩍인지.. ㅎ

 

맥북에.. 모바일 윈도우 설치해서 고전게임하면서 삽질 많이 했는데

 

윈도우 11로 오면서.. 혹시 고전 게임 설치하면서.. 또 헤매는 일 있으면 다른 분들과 공유하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반응형